모든 호텔 관리자가 알아야 할 5명의 경영 이론가
호텔 관리자 또는 호텔 경영자라면 다음의 5명의 경영 이론가에 대해 배우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들의 연구는 오늘날 모든 규모의 호텔을 이끌고 성장시키는 데 사용되는 관행 중 많은 부분을 탄생시켰습니다.
여기서는 여러분이 알아야 할 5명의 이론가에 대한 아주 간략한 개요와 그들의 흥미로운 연구에 대한 몇 마디를 소개합니다.
프레데릭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 연구
과학적 관리 연구는 근로자 생산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을 연구한 최초의 연구 중 하나였습니다.
테일러는 직장 업무를 일련의 작은 단계로 나누어야 한다고 제안함으로써 표준화와 전문화를 촉진했습니다.
그는 관리자가 근로자를 능력에 가장 잘 맞는 업무에 배정하고, 철저히 교육하고, 효율적으로 일하도록 감독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테일러는 주어진 작업을 완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는 데 유리하게 개인의 인간성을 무시했습니다.
앙리 파욜의 행정 관리 원칙
앙리 파욜의 행정 관리 원칙은 현대 경영 이론에 가장 영향력 있는 공헌자로 여겨집니다.
파욜은 관리자의 시각과 그들이 마주칠 수 있는 상황을 통해 조직을 조사했습니다.
그는 관리가 예측, 계획, 조직, 지휘, 조정 및 통제의 6가지 가장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파욜은 관리자가 직원을 조직하고 직원과 상호 작용하는 방법을 개략적으로 설명한 14가지 행정 원칙을 개발했습니다.
오늘날 많은 직장에서 핵심 지침이 된 그의 원칙은 질서 있고 깨끗한 시설을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에서 직원의 주도권과 팀워크를 촉진하는 것의 가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막스 베버의 관료적 관리
관료적 관리는 명확한 거버넌스 규칙을 통해 계층적 방식으로 조직을 구조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베버가 이상적인 관료적 시스템을 만드는 원칙에는 명확한 노동 분담, 계층적 명령 체계, 소유자의 개인 자산과 조직 자산의 분리, 꼼꼼한 기록 보관 및 문서화, 엄격하고 일관된 규정과 규칙, 개인적 관계나 성격이 아닌 자격에 따라 직원을 선발하고 승진시키는 것이 포함됩니다.
엘튼 메이요의 인간관계 운동
인간관계 운동은 불만족스러운 직원들의 생산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그는 조명, 온도, 휴식 시간, 근무일의 길이를 포함한 근무 조건을 바꾸었지만 변화에 관계없이 항상 근로자 생산성이 증가한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이를 통해 메이요와 그의 팀은 근로자의 성과 증가가 환경의 변화 때문이 아니라 누군가가 그들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함께 협력하는 통합된 그룹의 일원으로 가치 있다고 느끼는 결과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더글러스 맥그리거의 이론 X와 Y에 대한 연구
이론 X와 Y에 대한 연구는 관리자들이 팀원들의 동기를 인식하는 방식에 따라 안내되는 근본적으로 다른 두 가지 관리 스타일이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론 X는 본질적으로 권위주의적이며 직원들이 무관심하거나 자신의 일을 싫어한다고 가정하는 관리자가 사용합니다.
이론 Y는 근로자들이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고 책임감이 있으며 자신의 일에 대한 소유권을 갖는 데 전념한다고 믿는 관리자가 사용하는 참여적 관리 스타일입니다.
이론 X는 마이크로 매니지먼트로 이어지는 반면, 이론 Y는 보다 협력적이고 분산된 직장을 낳습니다.
------
지금까지 호텔 관리자가 알아야 할 5명의 경영 이론가였습니다.